건너뛰기링크

메뉴 열기, 닫기

전통문화소식

검색어 입력
  • Print

본문시작

문화소식

전통문화소식 상세보기
관광공사, 중국 STAR-TV의 드라마 ‘식객’ 방영과 연계한 한식 알리기 나서
  • 조회수 : 11644
  • 작성일 : 2009-06-17
-오는 6월 20일 현지 기자대상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등-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엄경섭)는 오는 7월부터 시작되는 중국 STAR-TV의 드라마 ‘식객’ 현지방영과 연계하여 한식을 통한 한국관광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공사는 우선 드라마 방영을 기념하여 오는 6월 20일(토) 중국 광주시에서 200여명의 현지 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동 행사에는 식객 출연배우 원기준씨, 권오중씨와 음식감독인 김수진 원장(푸드앤컬처코리아) 등이 참석한다. 드라마 방영기간에는 드라마 출연진의 광저우(廣州) 로드쇼, 한국방문 경품행사, 한국음식관광 특집 프로그램 현지 TV 방영 등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한식의 효능, 한식 만드는 법 등 한식에 관한 세부 정보를 담은 ‘식객’ 특별 사이트를 운영하고 한국음식 퀴즈 대회 등 한식을 포함한 한국관광에의 호기심을 유도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관광공사 박노정 브랜드광고팀장은 “식객 캠페인에 대한 현지 반응 및 한국관광에의 파급효과를 분석하고 결과를 토대로 해외매체 광고-현지 방한프로모션 연계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 이라며 “중국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유로뉴스(Euro News)등 구미주지역의 소구력 있는 팬미디어 (Pan media)를 통해 한식의 국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한식 밥상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